인도 인구 무한한 발전 가능성의 시작!!



인도 인구 12억명의 무한한 가능성을 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brics 국가중 떠오르는 국가인 인도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중국의 경제 발전이 2000년도 부터 세계경제를 끌고 왔다면, 이제부터는 중국은 지고 인도가 떠오른다는 얘기가 벌써부터 들리고 있습니다. 그 가장 큰 원인이 아마 엄청난 인구 때문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인도편은 코끼리처럼 천천히

느긋하게 알아보도록 할까요?


때문에 앞으로 인도 경제 전망과 고성장하고 있는 인도의 온라인 마켓시장, 그리고 인구론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기 전에 가장 기본이 되는 인도 인구에 대해서 살펴보고 난 후에 다음 포스팅을 이어가 가겠습니다.



사실 우리는 인도에 대해서 너무나 모르고 있습니다. 생각나는게 고작 타지마할 정도겠죠? 인도는 제조업이 발달하지 않았기때문에 주변에서 Made in india 를 찾아보기도 힘들고 우리나라 제품의 수출이 잘 이루어지는 나라도 아니니까요!! 


"수출은 현대자동차 아토스 정도?"



하지만 세계경제가 인도에 관심가지게 되는 이유는 단 하나!!! 바로 엄청난 인구입니다. 위에 이미지보다 현재는 조금 더 늘어서 1,236,344,631명, 무려 12억명이 넘는 인구수로 중국에 이어서 세계2위입니다. 이것도 인도가 발전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정확한 수치가 아닙니다. 전문가들 중에서는 중국을 이미 넘어섰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현재 인도는 한가정당 아이수가 3명에서

얼마전에 3명 이하로 떨어졌다고 합니다


인구가 12억명인데 계속 2명의 부모 밑에 3명이상의 아이가 태어난 것인거죠.. 그럼 인도의 인구분포는 어떻게 되있을까요?



현재 그래프를 보면 젊은 층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아래를 바치고 있는 거대한 인구가 성인이 될 시점에는 아마 인도는 엄청난 소비국이자 생산국으로 세계의 경제를 이끌어가지 않을까요? 단순히 인구만 많은것이 아니라 단순하게 젊은 층이 많다는 것만으로도 경제발전 가능성이 무척 높고 내수시장이 크니 해외자본 유입과 일자리 창출 소비증가등 성장에 필요한 모든 요소가 따라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 서양 경제학자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아주아주 단순한 경제학이 바로 이런 인구론입니다.



2040년에 중국을 넘고

인구수 세계 1위가 될 예정인 인도


현시점에서 인도 경제가 부상한다는 걸 부정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늦어도 20년 후에는 인도가 예전 중국처럼 초고속 성장을 이룰것입니다. 동시에 제조업의 발전과 더불어 이미 글로벌 수준인 IT분야와 서비스업이 받쳐준다면, 인도의 위상이 순식간에 달라지겠죠. 이젠 10년만 지나면 made in china가 대부분 made in india 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타지마할만 기억되는 인도는

더이상 존재하지 않겠군요!!



급부상하는 인도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까요?

인구뿐만 아니라 경제도 중국을 넘어서게 될 것인지,

과연 인도가 강대국 반열에 올라서게 될지가

앞으로 세계경제에 큰 관심사입니다. 


요즘은 인구뿐만 아니라 경제성장율 GDP등등 모든분야에서 중국과 비교를 하게되는데요. 이부분은 다음 인도 경제 전망에서 좀더 구체적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도사람들의 기대를 받고 있지만

꿈이 이루어 질까요? 



하지만 미래의 밝은 전망과는 다르게

아직 인도는 너무 많은 인구와 통제가 불가능 할 정도의

문화수준으로 큰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유일하게 중국 택시기사가 적응을 못하는 곳이 인도라고 하네요^^ 주변에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 말로는 정말 그야말로 카오스!!! 어떻게 나라가 이럴 수 가 있나.. 싶을 정도로 난장판이라고 합니다. 길거리에 똥을 싸질 않나.. 도로에는 소와 자동차 오토바이, 사람까지 함께 뒤섞여 있어서 예측이 불가능 하다고 하구요.  



머죠.. 이사진은..

대략 온나라가 이런 느낌이라고 합니다..


기차위에 올라가고 난장판인건 이 사진 뿐만 

아니라 다른곳에도 비슷한 사진이 넘쳐나네요..



"흠.. 이건 좀 심한데.."


이건 해도해도 너무하자나요..

당신들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나요?



때문에 인도에서는 인구문제를

법으로 통제하자는 주장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예전 중국에서 펼친 1가구 1자녀 정책과 마찬가지로 말이죠.. 2015년에 35년만에 폐기가 되었다는 뉴스를 본게 기억이 나네요. 인도도 한 20년은 1가구 1자녀 정책으로 해야 경제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원래 가구당 자녀가 많으면 고급인력으로 키우기가 근본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인도에게는 과거 중국에서 했던 정책을 받아드리는 것도 나쁘진 않아 보입니다.



한자녀만 키운다면

질적으로 보다 나은 교육을 받으며

보다 나은 소비를 하며 자라나갈 수 있겠죠?



과연 20년 후 인도의 모습이

어떻게 변해있을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인구 경제가

춤사위처럼 즐거운 비명을 지를 수 있을지

세계경제의 견인차가 되어줄지

함께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2016년 새로운 도약을 위해

인도의 경제발전이 시작되었다고 생각해주세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인도 경제, 글로벌 기업들이 눈독들이는 초고속 성장중인 인도의 온라인 마켓, 그리고 인구론과 인도국가 발전에 대해서 알아보려하니 관심이 있으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꼭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인도 인구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더 좋은 포스팅을 보답하겠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