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정리] 핀란드 사우나 문화, 리얼 핀란드 사우나 혼탕을 체험하려면?



노르웨이와 더불어 북유럽 복지국가 핀란드를 아시나요? 

비정상회담에서 핀란드 문화를 소개를 해주었는데 그중에서 핀란드 사우나 문화가 인상 깊어서 오늘은 사우나에 관련해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핀란드는 스웨덴과 러시아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북유럽 국가입니다. 해가 지지않는 백야와 오후 2시면 해가 지는 흑야를 경험할 수 있는 나라이기도 하지요. 

 사우나 & 노키아 & 헤비메탈


보통 핀란드하면 떠오는게 바로 노키아 핸드폰입과 헤비메탈 음악입니다. 그리고 핀란드식 사우나로 너무나도 유명한 사우나 문화가 있는데요. 아시아 문화가 아닌 유럽문화에서 사우나 문화가 이렇게까지 대중화 되어 있다는게 무척 신기하네요. 




핀란드에서 사우나를 가는것이 친구들과 

운동하거나 동네 마실나가는 것처럼

너무나도 일상적인 문화라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접하고 있는 사우나 시설은 

대부분 핀란드에서 왔다고도 볼수가 있는데요



특히 한국 사우나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뜨겁게 달궈진 돌 위에 물을 뿌리는 것은

전형적인 핀란드 사우나 문화라고 합니다



조금 식었다 싶을때 물한번 

촤악~ 끼얹어주는 센스!!!



핀란드에서 이렇게 사우나 문화가 보편화 된것은 아무래도 추운 날씨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밖은 추운데 따뜻한 사우나 속에 들어가 있으면 그보다 행복 할 수 없겠죠?^^ 게다가 사우나라는 단어 자체가 핀란드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니,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쉬는 문화가 아닐 수가 없네요.



때문에 야외 뿐만 아니라 집에 오두막 형식으로 사우나 시설을 가지고 있는 집이 많다고 합니다. 물론 핀란드 여행시 숙소 선택에서 필수적으로 체크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이것이 바로 진정한 온탕냉탕!!


따뜻한 사우나에서 몸을 녹힌 후 또 바로 눈밭에 뛰어드는 것도 핀란드에서만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사우나 문화입니다. 노곤노곤하게 사우나에서 땀을 뺀 수에 깨끗하고 복신폭신한 눈밭 위를 뒹굴면 어떤 느낌일까요?^^



저녁에 퇴근하고 사우나를 하고 나왔는데

오로라가 눈앞에 딱! 펼쳐진다면!!! 

그보다 운치있을 수는 없을꺼 같네요


그리고 핀란드는 일본과 마찬가지로 혼탕 문화를 즐긴다고 합니다. 요즘은 남녀 함께 들어가는 사우나는 대부분 수영복을 착용하고 들어가지만, 전통적인 사우나 문화는 보통 수건 한장만 걸치고 사우나를 즐긴다고 합니다.



남자친구나 여자친구와 함께 오로라를 보러 여행을 떠났을때 추운 핀란드 날씨에 하루종일 돌아다닌 후 저녁때 사우나를 함께 들어간다면 무척 낭만적이겠네요. 물론! 수영복은 착용해야겠지요^^ 우리나라에서는 불가능한 경험이닐테니 핀란드 여행을 한다면 꼭 경험해볼만한 체험이네요~



사진에서 처럼 나무잎으로 몸을 툭툭 털어내는것도

핀란드만의 사우나 문화라고 하네요



캠핑장에서도 숙소가 있고 바로 근처에 

사우나시설이 자리잡고 있는게 보편적입니다.



이동식 사우나를 가지고 다닐정도로

핀란드 사람들의 사우나에 대한 사랑!!

느껴지시나요?


이렇게 핀란드의 사우나 문화를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만약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