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슈퍼 화요일 결과 왜 중요한가?



미국 슈퍼 화요일 왜 중요한것인가?

미국 대선의 가장 큰 분수령 슈퍼화요일이 오늘 오전에 결정이 될 예정입니다. 빠르면 9시부터 결과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결과가 나오기전에 슈퍼화요일이 무엇인지, 왜 이렇게 중요하게 생각하는지에 대해서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슈퍼화요일이란?

슈퍼화요일은 각 당의 대통령 후보자가 실제로 결정지어 지는 날을 말합니다. 미국은 각지역의 민주당과 공화당 대의원이 7-8월 전당대회에서 대통령 후보자를 지명하게됩니다. 주별로 실시되는 예비선거를 통해 대의원들의 반수 이상이 한꺼번에 선출하는 날을 슈퍼화요일이라고 합니다. 


쉽게 얘기해서 공화당과 민주당 대표를 각지역의 대의원들이 뽑는데요, 이후 대의원 뽑힌 대의원들이 투표를 하여 과반수가 넘으면 당대표가 됩니다. 그 중의 반이나 되는 숫자가 결정되는 날이 슈퍼화요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의원들은 모두 지지하는 후보자가 있으니 큰반전이 없다면 이번에 뽑힌 대의원들의 지지를 많이 받는 사람이 대통령 후보가 되는것이죠.



특히 뉴욕,캘리포니아, 오하이오와 같은 대선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지역을 포함하여 민주당 11개주, 공화당 13개주에서 실시되며, 전체 대의원중 20% 이상이 선출하기 때문에 결과에 따라 대선후보의 윤곽이 드러나는 날이기도 합니다.



과연 힐러리는 이대로 굳히기에 들어갈까요?



아님 버니 샌더스의 돌풍이 이어질까요?


당후보를 결정짖는데 필요한 대의원수는 공화당이 1191명입니다. 이번 슈퍼화요일에는 무려 1164명이 결정됩니다. 초반 아이오와 경선에서는 샌더스가 거의 힐러리를 따라잡아 동풍을 일으켰는데요. 이후 힐러리의 압승이 이어져서 앞으로 어떤 결과가 나올지 모르는 상태입니다.



트럼프.. 정말 대선후보 되나요??


공화당에서는 트럼프가 우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크게 변동이 있을 것 같지 않습니다. 오락성 짙은 막말하는 트럼프가 정말 대선후보가 될지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적어도 그의 경제정책은 리얼이니까요! 막말만 줄여주더라도 그나마 낳을텐데 시간이 갈수록 그의 막말을 더욱 심해져만 가네요. 문제는 트럼프가 공화당 후보로 나설 경우에 시뮬레이션 결과 힐러리와 붙어도, 샌더스와 붙어도 승리하기가 어렵다고 전문가들이 예측하고 있습니다. 



샌더스 : "그냥 후보자리 내게 넘겨!!"

힐러리 : "미친거 아님?"



개인적으로 샌더스 같은 후보가 나와서 당선이 되면, 극단적으로 까지 몰린 미국의 빈부격차를 해소하고, 미국내 정치와 복지를 해결하는데 집중해서, 지금처럼 사드를 배치한다는 등, 미국이 우리나라와 북한과의 관계를 정치적으로 악용하지 않을꺼같은데 말이죠. 샌더스 돌풍을 일으키는 그의 공약은 아래 카테고리 리스트에서 확인해보세요!! 저처럼 샌더스에게 빠져들 수 밖에 없답니다.



과연 슈퍼화요일의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기대하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