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왕좌의 게임 시즌6 방영전 최고이슈인 화제의 CG논란



왕좌의 게임 시즌6 방영전 화제가 되는 CG논란!

왕좌의 게임 시즌6 방영일을 앞둔 지금, 시즌1부터 시즌5까지 CG를 제작한 업체가 공개한 메이킹 영상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무려 140만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유튜브를 통해서 CG제작 영상을 접했고 보고난 후 왕좌의 게임이 이렇게 CG를 사용해서 제작된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였습니다.



왕좌의 게임 드라마 특성상 판타지 요소가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CG작업은 필수적입니다. 특히 드레곤이나 북방의 백귀부대 같은 경우에는 무조껀 CG가 필요한 부분있습니다, 하지만 공개된 영상을 보면 CG가 안들어간 곳을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배우들 빼면 모두 CG로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왕좌의 게임은 드라마가 아닌 애니메이션이다라고 얘기까지 하곤 하네요~ 


CG기술이 놀라워서 이슈가 되는 것이지 문제가 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판타지 드라마에서는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니까요. 



사실 드라마에서 흔히 접하기 힘든 고퀄리티의 CG작업을 왕좌의 게임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매시즌마다 나오는 드레곤의 움직임은 헐리우드 영화 저리가라 할 정도의 CG작업이네요~ 이렇게 멋진 CG를 드라마를 통해서 볼수 있다면 그것 또한 큰 행운인 것이죠. 그럼 하나하나 인상적인 왕좌의 게임 CG작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릴때 부터 세심한 동작까리 한땀한땀 만들어

움직임이 무척 자연스러운 드레곤들..



그리고 배경 또한 7개의 나라의 특징을 살려 표현해야하기 때문에 많은 그래픽 작업이 필요합니다. 왼쪽과 오른쪽 비교를 해보시면 구름과 건물을 아예 통채로 제작을 해서 집어넣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것이죠~ 



또한 북쪽 스토리는 대부분이 배우들이 저 녹색천 위에서 연기를 하게됩니다~ 눈보라와 배경등 나머지 모든 작업을 CG작업으로 처리를 하는것이죠. 



배우가 연기를 할때 보통은 용대신 위에 사진처럼 용머리 배게를 가지고 연기를 한 후에 CG를 입히게 됩니다.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에 다시한번 박수를 보내고 싶네요!!



우리 드레곤

폭신폭신하기도 하여라~




보통 대너리스의 부분과 존 스노우 스토리에서 대량의 CG가 필요한데요. 시즌 4부터는 대부분이 대너리스와 존스노우의 시나리오로 진행이 되서 CG제작업체도 방영일에 맞춰서 무척이나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대규모 병사들도 배우 10명만 있으면 아래와 같이 CG를 작업해서 넣은 것이라고 합니다. 제작비 절감에 큰 몫을 하고 있네요





멋진 드레곤의 움직임도 3D로 구현한 

CG로 모두 커버가 가능하구요






게다가 바다 또한 그냥 촬영후에 배경으로 

집어 넣을 수 있다니 다시한번 놀라지 않을 수가 없네요






대너리스는 엄마로써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연기를 하기도 하는데요. 아래의 3장의 이미지를 보시면 어떤 순서로 만들어지는지 확인이 되실꺼예요.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 있다고 생각해서



혼신의 연기를 펼치는 대너리스







멋진 배경 또한 100% CG로 처리를 한 것이군요!! 



광야를 가르는 대규모 부대도



모두 CG였다는 사실!!!




성과 교량 또한 CG작업으로 다시 탄생하였네요





노예를 해방시키러 가는 도시 또한



사실은 존재하지 않는 곳...




뒷쪽편에 촬영 차량이 즐비한 장소도 CG기술로



이렇게나 멋진 입구로 바뀝니다





이런 볼품없는 입장도



CG로 꽉차게 보여줄 수 있답니다.

솔직히 배우들이면, 저렇게 촬영후 CG로 만들어진

나오는 결과를 보면 적지않게 당황할꺼같네요..



왕좌의 게임은 몇백만 군사들을 

거느리는 더라도 전혀부담되지 않는 

초특급 CG 스케일을 가지고 있지요!!!







북방에서 거대한 전투를 앞둔 장소도 

방송차량과 민가들 속에서 촬영을 한 후에 



이렇게 바뀔수가 있습니다!!!


왕좌의 게임을 통해서 놀라운 CG 세계에 다시한번 놀라게 되네요. 이번 왕좌의 게임 시즌6 에서는 또 어떤 멋진 CG를 선보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 4월 24일이니 조금만 더 기달리면 만나볼 수 있겠네요^^


아무래도 영상으로 보시는게 더욱더 확실하게 CG 그래픽으로 바뀌는걸 확인하실 수 있을꺼 같아서 영상도 함께 올려봅니다. 관심이 있다면 꼭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포스팅이 흥미로우셨다면 

공감으로 표현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카테고리 리스트에 보시면

시즌6 스포와 줄거리도 함께 작성하였으니

왕좌의 게임 시즌6 방영전에 기달리면서

한번 확인해보세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