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정리] 포르쉐 전기차의 미래를 꿈꾸다. 포르쉐 미션E의 모든것

 

포르쉐 전기차의 미래를 꿈꾸다. 포르쉐 미션E의 모든것

혹시 올해 9월에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박람회에서 가장 큰이슈가 되었던 포르쉐가 선보인 컨셉카 미션E를 알고계신가요? 포르쉐 전기차라니 이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인가 싶겠지만, 현장의 반응은 매우 뜨거웠습니다.

그럼 포르쉐 전기차 미션E의 모습은 어떤지, 전기차도 포르쉐가 만들면 어떻게 다른지, 출시일은 언제인지 하나씩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등장과 함께 관람객들의 시선을 모두 사로잡아버린 포르쉐 미션E

1. 포르쉐 미션E 는 외부 디자인은 어떤가요?

가장 궁금해하는 미션E 디자인은 정말 전기차의 미래를 보여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마치 미래에서 가지고 온듯한 모습을 자랑합니다. 이런 전기차라면 환경보호, 친환경자동차라는 이유로 타는게 아니게 남자라며 꼭 한번 타보고 싶은 차가 아닐까요?

앞모습입니다.

4개의 램프도 세련되면서도 특이하네요

 

엉덩이 부분 역시 라인이 깔끔하게 떨어져있습니다.

2. 그럼 내부 디자인은 어떤가요?

내부 디자인 중 가장 눈에 띄는건 터치로 컨트롤이 가능한 디스플레이입니다. 기존에서 한단계 발전된 모습이네요. 음악도 듣고 네비게이션 주변에 전기충전소를 안내해줄 다용도 디스플레이입니다. 위치는 보는것보다는 터치하기 편리한 위치에 장착을 한듯합니다.

 물론 일반 차량에 위치한 디스플레이도 함께 상단부에 자리잡고 있으니 두개의 디스플레이가 있다고 보면 될듯합니다.

 

3. 포르쉐가 만든 전기차는 기존에 전기차와 무엇이 다른가요?

기존에 전기차로 유명한 테슬라인 경우에는 한번 충전하는데 1-2시간이 걸리는데 비해서 포르쉐는 10분 충전에 70-80%가 충전되며,40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충전기술이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지만  이정도면 일상 생활에서 전기차를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혹시 테슬라의 슈퍼차져를 함께 사용이 가능할지는 의문입니다. 전기차의 상용화를 위해서는 불필요하게 각브랜드별로 충전소를 만드는게 아니라, 상용화를 해서 함께 써야 보급율과 편리성을 잡을 수 있을텐데 말이죠..

꼭 함께 사용할 수 있기를~

 4. 포르쉐 미션E는 언제 출시가 되나요?

우선 출시 목표를 2020년까지 양산하는걸 목표를 잡고 움직이고 있습니다. 고작 4년밖에 남지않았네요^^ 회사측은 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 사건으로 회사의 자금 사정이 부족하지만 전기차에 대한 투자를 멈출 수 없어, 임원까지 모두 포함하여 노사간 10년간 인금을 동결하겠다고 합의를 이뤄내 그 차액으로 확보된 2500억원을 전기차 개발에 투입하겠다고 합니다. 이는 10년동안 억제된 인금 이상분은 10년후에 모두 지급하겠다고도 약속했으니, 적금 들어놓는 셈치고 합의가 잘이루어진것으로 보입니다. 

 이날 모터쇼에는 독일총리 메르켈 총리도 참석을 하여 전기차의 미래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만약 포르쉐가 성공적으로 전기차 시장에 제품을 내놓는다면, 그 밑으로 아우디, 폭스바겐등 업체가 보다 손쉽게 전기차 시장으로 뛰어들 수 있겠죠? 유럽은 테슬라 충전소도 충분히 확보하여서 조만간 전기차 시장이 경쟁이 치열해질 듯 보여집니다. 

 

 4년후에 상용화가 된 포르쉐의 전기차 미션E를 도로변에서 만나볼 수 있을꺼라 생각하니 벌써 흥분이 되네요. 

그럼 마지막으로 미션E 주행 영상을 보면서 그떄까지 기달려 보도록 해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