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미래 과연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



인공지능과 함께 공존하는 사회

지난 포스팅에서 인공지능 로봇에 대해서 알아보았다면, 이번에는 앞으로 인공지능의 미래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경기로 인해서 최근 급격하게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 이미 구글의 DEEP MIND 뿐만 아니라 많은 연구기관들이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등 다양한 부분에서 발전을 거듭하고있어 인공지능 로봇사회가 곧 현실로 다가올 예정입니다.



인공지능 미래 언제쯤 현실이 되는가?

우리가 사는 동안은 오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이정도 속도이면 정말 10년안에 인공지능 로봇과 공존하는 사회로 바뀌어 갈 듯 합니다. 이미 딥마인드 알파고 처럼 스스로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적화된 답을 찾아내는 머리가 될 수 있는 소프트웨어는 이미 개발되어 있습니다. 



인공지능 사회 결국 시간과의 싸움

문제는 어떻게 적용시킬 것인지 로직을 짜는 것이겠죠. 알파고가 다음번에 스타크래프트 마저 숙지한다면, 앞으로 상업적으로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을꺼같습니다. 금융이나 생산, 사법, 의료분야 등 지금까지 인류가 축적해온 여러 백데이터를 가지고 스스로 학습한다면 인간보다 더 객관적이로 올바른 답을 찾을 수 있는 것이죠. 제대로된 학습법을 로직을 짜고 실험을 반복한다면 알파고가 1년만에 바둑을 마스터 한것처럼, 모든 분야에서 1년정도의 테스트를 거치면 안정적인 결과값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구글은 과연 어떤 미래를 그리고 있는가?

현재 소프트웨어 쪽에 가장 큰 투자를 하고 있는건 아무래도 구글입니다. 최근 몇년동안 구글이 인수한 벤처들은 보면 구글이 앞으로 어떤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익숙한 딥마인드는 인공지능의 머리를 담당할 예정이고, 또하나 눈에 들어오는건 보스턴 다이나믹스입니다. 이 벤체는 인수금액마처 비공개가 될 정도로 천문학적인 비용을 들인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왜 구글은 보행이 가능한 로봇을 제작하는 업체를 비공개를 할 정도의 큰돈을 들여 인수를 할 것일까요?



머리가 있으면 몸통도 있어야 하는 법

딥마인드가 머리가 되어준다면 딥마인드가 내린 결론에 따라서 이행할 수 있는 몸통이 있어야 진정한 인공지능 로봇이 완성이 되는 것입니다. 몸통이 없다면 인공지능 로봇 사회가 아닌 그저 스스로 답을 찾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사회라고 불러야하는 것이죠. 때문에 구글은 보스톤 다이나믹스같은 로봇을 만드는 벤처, 그러니까 인공지능의 하드웨어를 인수를 한 것이죠.



과연 구글은 어떤 인공지능 미래 사회를 그리고

이런 벤처들을 인수한 것일까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구글이 꿈꾸는 인공지능 사회에 대해

다루어 보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 리스트를 확인해주세요!!


딥마인드와 같은 뛰어난 머리와 어디든 이동할 수 있고, 어떤 행동도 할 수 있는 자유로운 팔다리를 가진 로봇이 함께 한다면, 인류사회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오겠죠? 자유롭게 움직이는 보스톤 다이나믹스의 로봇의 영상 보려면 아래 "인공지능 로봇"에 대한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http://justcuration.tistory.com/153



인공지능 미래를 고민했던 영화들

요즘은 많이 나오지 않지만 2000년대 초에 쏟아져나왔던 로봇 영화들을 보면 이러한 사회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 심도있는 고민이 담겨있습니다. 윌스미스 주연이 였던 아이로봇 같은 경우에는 로봇이 통제하는 사회에서 가장 큰 문제였던 핵심로직인 "로봇은 인간을 보호해야한다", "로봇은 인간의 말을 들어야한다" 이 두가지로 인공지능이 내린 결론이 인간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로봇이 통제를 해야한다. 라는 생각을 함으로써 달라지는 사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터미네이터나 AI 또한 비슷한 고민에서 시작을 한 것이죠. 과연 인공지능이 축복인지 재앙인지는 두고봐야 할 것 같습니다.



로봇이 인간을 통제하는 사회가 오는가?

조만간 생산 현장에서도 알파고와 같은 프로세스가 자리 잡아서 로봇이 결정하고 인간이 실행하는 단계가 오는게 불가능할 것 같지 않습니다. 이미 알파고를 통해서 인공지능이 숙련자보다 더 나은 판단을 할 수 있다고 증명이 되었으니까요!



인공지능으로 시작되는

4차 산업혁명의 시작!!


4차 혁명을 앞두고 우리는 과연 어떤 일을 해야할까요? 이미 각종 신문과 뉴스에서 인공지능 사회에서 없어질 직업, 유망한 직업등에 대한 내용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과연 인공지능 미래 사회에서 과연 인간은 누리기만 하는 세상이 될지 아니면 거대자본이 이끄는 로봇 사회에서 로봇의 통제를 받아며 살아가게 될지 궁금해지내요!!  



인류사회의 과학 발전은 지속되어 왔지만 인간이 창조해낸 생각하는 인공지능 로봇이 함께 공존하는 새로운 세상이 도래하면 과연 미래가 어떤 모습일 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이렇게 변화하는걸 지켜보고 누릴 수 있는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게 어찌보면 큰 축복일 수 있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인공지능 로봇 사회의 미래는 누가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서 전체 사회가 달라질테니까요! 부디 우리들에게 이로운 방향으로 사용되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인공지능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는 구글이 그리는 인공지능 미래에 대해서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관심있으시면 아래 리스트를 확인해주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거나 공감이 되셨다면 

♡를  로 바꿔주세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