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인공지능 로봇으로 세상을 바꾸다!


구글 인공지능 로봇으로 세상을 바꾸다

오늘 포스팅은 알파고 이후 부쩍 관심이 높아진 인공지능 로봇과 함께 생활하는 미래에 대해서 적어보려 합니다. 이미 구글은 인공지능 사회가 올 것을 내다보고 선두주자로써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연 구글이 만들어 가려는 미래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요?  



스스로 분석하고 합리적 판단을 할 수 있는 인공지능과

함께 살아가는 사회 상상이 되시나요?


알파고를 통해 앞으로의 로봇은 더이상 지시한대로 움직이는 것이 아닌 스스로 환경을 분석하고 판단하는 수준까지 도달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제 바둑이 아닌 조만간 생산이나 금융, 보험등 각종 분야에서 스스로 학습하고 합리적인 결과 값을 낼 수 있게 시스템화 되며 발전하게 되겠지요. 



바둑은 인공지능이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그저 런칭쇼일뿐..


바둑은 그저 대중들에게 인공지능의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쇼에 가까웠던 것이지 진정으로 필요하고 적용해야할 분야는 따로 있는 것이죠. 그리고 바둑을 통해서 대중들이 관심이 있는 분야로 인공지능이 합리적 판단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이해시키고 받아드리게끔 만드는 효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세상의 모든 지식이 담겨있는 글로벌 검색엔진

구글의 빅데이터면 인공지능이 스스로 학습하기에

더 없이 좋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구글이 인수한 회사들의 공통점!

구글이 2013년부터 인수한 회사들을 보면 심상치가 않습니다. 이미 지도층에서는 인공지능으로 바껴질 미래를 예측한 것이 아닐까요? 인공지능의 머리가 될 수 있는 이세돌 9단과 바둑 승부를 벌인 딥마인드 같은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인수하였고, 몸체가 되는 건 보스턴 다이나믹스라는 회사를 인수하여서 상용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알파고가 머리였다면

보스톤 다이나믹스는 몸체!!


또한 14년과 15년에 인수한 타임플 또한 구글에 사용자들이 남긴 빅데이터를 통해 다음 스케줄을 적용할 수 있는 업체까지 인수 하였고, 소형 저가 인공위성으로 구글이 자체적으로 인공위성으로 자체적인 데이터를 수집하고, 송신할 수 있는 기술과 퀘스트 비주얼과 같은 문자를 보고 그대로 번역하는 언어적인 영역까지 확장하였습니다.



사람처럼 움직이고 활동하는데

큰 문제가 없는 2족 보행 로봇!!


이 로봇의 움직임을 보시려면 아래 동영상을 확인해 주세요!!



인수한 기업의 기술을 모두 합친다면!!

이게 만약 모두 인공지능 로봇에 쓰여진다면 어떨까요? 로봇이 사람들의 스케줄을 보고 앞으로에 무엇을 할지 예측을 하고 합리적인 결과를 제시를 해주고, 로봇이 문자를 인지하여 번역해서 인공지능 로봇의 입으로 송출이 되고, 읽은 문자를 구글 빅데이터를 통해서 알파고 처럼 분석하여 생각한 내용으로 인간과 대화를 하고.. 마치 아이언맨의 자비스처럼 이젠 정말 로봇과 자유로운 대화도 가능하게 될 수 있는 것이죠. 



움직이는 인공지능과 함께 살아가는 미래



우선 보스톤 다이나믹스는 인간이 기피하는

몸을 사용하는 단순 노동직 일들을 

서서히 로봇에게 이관하려고 준비중입니다



박스 나르는 것은 상용화 될 정도로

발전이 되고 있습니다!!


위에 영상을 보시면 이미 아시겠지만 박스가 떨어지고 해도 목표를 잃지 않고 끝까지 찾아가서 옮기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몇일전 10년전에 나온

영화 아이로봇


몇일전 아이로봇을 다시 찾아 보게 되었는데 왜 영화에 나오는 거대기업을 보며 구글을 떠오르는지 모르겠네요. 전세계의 부를 가장 많이 거머쥔 기업이며, 세상을 컨트롤 할 수 있을 정도의 파워를 가지고 기업이지만, 누가 운영하느냐, 누구의 이익을 위해서 기업이 움직이냐에 따라서 결과는 확실히 달라질 것 같습니다. 부디 구글이 보다 나은 인류사회의 발전을 위해 인공지능을 사용해 주었으면 합니다.


천문학적인 들인 비용을 들였지만 인공지능 로봇이 누군가의 이익이 아닌 단순히 비싸게 판매할 제품이 아닌 인간이 로봇의 도움으로 누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인공지능 로봇 사회에서는 거대기업이 마음먹기 나름?

솔직히 기업입장에서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서 단순노동직을 로봇으로 바꾸고 인건비 절감과 기업 이윤만 바라본다면, 남아있는 저소득층 사람들은 

일자리를 잃어버리게 될 것이고, 소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경제는 무너질 수 밖에 없겠죠?



인공지능에 설 자리를 잃어가는 사람들의 운명은?

단순 노동직 뿐만 아니라 이제는 분석하는 임무도 알파고 같은 인공지능에 자리를 내주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로봇이 더 일을 잘할 것 같다는 예감은 틀린 걸까요?



우리가 알고 있던 깡통로봇은 건너 뛰고

바로 자연스러운 인공지능 로봇이

우리에게 찾아오지 않을까요?  



구글이 마음만 먹으면

터미네이터에 나오는 거대 기업이 되어

인류에게 위해를 가하는 존재가 될 수도 있는것이죠



이젠 구글이 어떤 인공지능 로봇으로 

세상을 변화시킬지 지켜봐야할 듯 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