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 2016 에어와 고민하는 분들은 필독!!!



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 2016 

맥북에어와 고민하는 분이 반드시 봐야하는 5가지 이유!!


얼마전에 집에서 사용하는 노트북을 수리를 맡기는 바람에 이번 기회에 새로 노트북을 장만하고자 맥북에어와 맥북프로와 고민을 정말 많이 했는데요. 막상 구매를 할려고 하니 각자 스타일에 따라서 어떤제품이 필요한지 확연하게 다를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프로와 에어 둘중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비교를 해보고자 합니다.


1. 에어와 프로 가격차이

에어와 프로는 한국에서는 30만원정도 차이가 나네요. 성능면에서는 아무래도 프로가 조금더 나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래서 조금 더 투자해서 성능으로 가야하는지 아님 휴대성을 따져서 에어로 가야할지 고민을 하게됩니다.



2. 성능은 얼마나 차이가 나나요?

두 기종의 가장 큰 차이는 용량입니다. 맥북에어 같은경우 가벼움을 중요시 하기때문에 하드무게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저장용량을 포기해야했습니다. 128기가, 256기가 두가지 버전으로 나와있고, 맥북프로인 경우 512기가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128기가로는 아무리 휴대성이 좋다고 하더라도 메인으로 사용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디스플레이 실제로 매장에 가서 비교를 해보면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위엄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노트북으로 영상을 보는걸 중요시한다면 레티나 디스플레이쪽으로 가야할 듯하구요 저장공간도 충분하니까요. 하지만 영상보다는 문서작성과 웹서핑 위주로 사용한다면 가지고 다니기 편한 에어쪽을 선택하는게 맞는듯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집에 메인 컴퓨터가 있어서 세컨 컴퓨터이기 때문에 고심끝에 휴대성이 강한 에어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참으로 어려운 결정을 할 수 밖에 없는

프로와 에어..


3. 에어와 프로 무게와 두께차이는?

에어와 프로 실질적으로 두께차이는 별로 나지 않습니다. 두꺼운 부분 기준으로 에어가 1.7cm , 프로 1.8cm 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알겠지만 둒운 부분은 별로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아래 이미지 처럼 앞부분 같은 경우에는 큰 차이가 납니다. 프로는 앞이랑 뒤의 두께가 거의 동일한 반면, 에어는 갈수록 슬림해집니다. 덕분에 같은 13인치 기준으로도 2-300g 차이가 나게 되는 것이죠. 큰 무게가 아닌것 같더라도 실제로 들어보면 두개의 무게차이가 많이 난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프로는 조금 묵직하고, 에어는 딱 들때부터 "가볍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무게입니다.



가지고 다닐 노트북이 필요하다면 에어!

한곳에 두고 사용한 노트북이 필요하다면 프로!!



4. 디자인 차이는?

사실 에어와 프로는 딱 봐도 구별이 됩니다. 에어는 디스플레이 테두리가 겉면이랑 동일한 메탈소재인 반면, 프로는 i-MAC 처럼 테투리가 검정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멀리서 봐도 딱 구분되는 

에어와 프로!!





사실 프로 디자인이 조금더 고급스러워 보이는 건 사실입니다.

에어를 선택한 저는 그저 울죠...



프로는 뛰어난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무척 탐이 나네요

에어에서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테두리도 검정색이였다면

얼마가 추가된다고 하더라도 그걸 구매했을텐데 말이죠




이젠 포기해야하는 맥북프로이지만

아쉽기는 하네요..



개인적으로 이상적인 조합은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맥북프로

집에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이 있다면 맥북에어


이렇게 사용하면 무척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6. 또하나의 다른점?

맥북에어는 USB포트가 양쪽에 하나씩 2개가 들어가 있구요, 맥북프로는 그외에 다양한 포트가 있어서 활용성 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카메라를 사용하시거나 다른 기기와 연결해서 사용할 일이 많으면 프로를 사용하는게 옳은 선택입니다.




7. 프로의 디자인을 놓고 말하자면

맥북은 예전제품도 그렇고 내부 디자인과 외부 디자인이 달라지는게 거의 없는데요. 그래도 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는 디스플레이 자체가 디자인입니다. 떨어져서 봐도 뚜렷한 색감이 어찌보면 가장큰 메리트인거죠.



또한 블랙컬러와 조합으로 가능하면 겉에 스킨도 검정색으로 바꾸면 보다더 "프로"스러운 느낌을 낼 수 있지않을까 생각됩니다.



검정색 스킨을 사용하니 프로패세널 함이 느껴지네요.



이렇게 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 2016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전 휴대성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에어를 선택하였지만 성능이나, 디스플레이를 본다면 무조껀 맥북 프로를 선택하는게 맞는 선택으로 보여집니다.


이렇게 맥북 프로와 맥북에어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작성해 보았는데요. 어떻게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