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정리] 아제르바이잔 해상유전서 화재, 현장영상과 국가소개

 

12월 6일 아제르바이잔 해상 유전서 화재가 발생하여서 32명이 죽고, 42명은 구조되었다고 합니다.

우선 현지영상과 사진을 전해드리고 사고가 발생한 아제르바이잔이 어디 위치하고 있는지, 어떤 국가인지 짧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유전에서 일어난 화재는 굉장히 위험한데 현지 촬영을 한 거도 정말 대단하네요. 

 촬영한 영상을 캡쳐한것입니다.

 폭팔하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해상유전 규네슐리 10번 플랫폼에서 일어났다고 하는데요 카스피해상은 아래 사진처럼 대형 해상유전이 인접한 위치에 플랫폼을 나눠서 시추하고 있습니다. 

 

1. 아제르바이잔은 어디에 위치한 국가이죠?

서남아시아에 위치한 카스피(Caspian)해 서쪽에 위치한 아제르바이잔은 터키와 러시아 사이에 위치한 국가입니다. 

면적은 8만 6600km2 로 한반도의 40% 크기이며, 인구는 940만명, 수도는 바쿠(Baku)입니다. 

 

 아제르바이잔은 여러분이 생각보다 훨씬 발전된 도시입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첨단 신도시느낌을 풍기는 건축물로 가득차 있네요. 

 작기만 석유생산국 답게 부유한 국가이기 떄문에, 2020년 하계 올림픽을 수도 바쿠(Baku)개최할 목적으로 올림픽 스타디움과 주변 스포츠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네요

 미래에서 온 스타디움 같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을 다시보게 되었네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