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어13인치 2015 개봉기 구매후 꼭 알아둬야할 팁!!



맥북에어 13인치 2015 개봉기

몇일전 주문한 맥북에어가 드디어 도착을 했네요^^ 그동안 사용하던 소니 컴퓨터가 고장나는 바람에 급하게 인터넷에서 주문을 했는데 다행히 램 업그레이드한 제품이 재고를 가지고 있어서 바로 받아볼 수 있었네요!!! 

오늘은 새로온 따끈따끈한 맥북 개봉기와 구매후에 꼭 알아둬야할 Tip을 포함해서 포스팅을 해보고자합니다.



그럼 비닐도 안뜯은 맥북에어를 개봉해보도록 할까요?

박스는 애플제품답게 무척 심플합니다. 

아이폰 박스처럼 박스사이즈가 딱 맥북 사이즈입니다.



처음 박스를 열면 나오는 맥북에어의 자태!!!



사실 맥북프로와 엄청 고민하다가 매장에서 두개 한번씩 들어보고 휴대성때문에 맥북에어를 결정했거든요, 근데 용량은 어차피 드랍박스나 외장하드로 대체할 수가 있는데 램이 4G면 조금 늦어지거나 할꺼같아서 8G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보통 웹서핑을 해도 창을 엄청 많이 키고 하는 스타일이라서요.. 



구성품은 의외로 무척 심플합니다.



설명서와 충전기가 전부이네요



옛날 맥북의 느낌을 주는 올화이트!!!


 개인적으로는 알류미늄보다 예전 아이팟과 맥북처럼 세라믹 소재가 더 정감이 갔는데.. 어떻게 다시 돌아와줄수는 없겠니? 참 알류미늄 바디를 얘기하 구매후에 누구나 겪는 사항하나 알려드릴께요. 


TIP.

처음에 전원을 키면 알류미늄 바디에서 먼가 전류가 흐르는 이상한 느낌을 받을꺼예요.. 저도 전원을 켜고 내가 산 맥북인 불량인가? 왜 전류가 흐르는것 같지? 라고 생각을 했는데요 검색을 하니 모든 맥북에서 그런 현상이 나타난다고 하네요. 이게 불편하신 분들은 접지코드/접지플러그를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온라인마켓에서 만원정도에 구매를 해서 사용하면 전류 흐르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건 구매전 꼭 알고사시는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알류미늄 바디다 보니, 전류에 무척 취약한 것같네요. 익숙해져서 그냥 사용하는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접지코드를 사서 쓰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드디어!!! 맥북을 열었습니다!!!

삼성이나 소니 노트북처럼 180도 펼쳐지지 않아

조금 아쉽지만 슬림한 라인에 

시원한 시야각이 돋보입니다



단축키도 이젠 맥북용에 익숙해지셔야하는데요


앞으로는 Commend 와 Control 버튼을 

앞으로 자주 사용하게 될듯하네요.


Tip!!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를 나열해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번에 첫번쨰 한영 전환이 기존 command + 스페이스바에서 Control + 스페이스바로 바뀌었으니 꼭 참고해주시구요. 


기존에 윈도우에 익숙하신 분들은 아래 4가지만 익숙해지셔도 충분히 사용하시기 편해집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가와 Command + F3

전체화면으로 키우기 Command + Control + F

창닫기 Command + W 

컴퓨터 강제종료 Command + Control + ESC





전원을 켜보겠습니다!!

확실히 같은 성능이라도 윈도우 컴퓨터보다

훨씬 빨리 구동되는 느낌이 나네요~!!!



시작하기 앞서서 시간 Apple ID 등록등등

이런저런 설정을 해두어야하구요~

Apple ID는 비밀번호 몇번 잘못 입력하면

풀기가 매우 곤란하니 꼭 다른곳에 기록해두세요!!!

대문자도 써야해서 쉽게 놓칠수가 있거든요~ 



화면은 맥북 프로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쨍쨍함은 없지만

그래도 어디가서 뒤쳐지지않는 디스플레이입니다!!

애플제품 답게 색감과 선명도도 탁월하고요



이번에 맥북 입양할때 함께 구매한 애플 아크릴 마우스패드!!!

무선 마우스와 함께 짝을 이루니 너무 잘 어울리네요^^


모두들 사용하다보면 트랙패드가 편해서 마우스가 필요없다고 하는데

전 아직까지 집에서 사용할때는 마우스가 편한듯해요!!



맥북을 사면 포토샵이나 필요한 프로그램 정도는 깔아줘야겠죠?^^ 다행인건 포토스케이프오아 네이버 캡쳐등 기존에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맥용으로 있네요^^ 없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말이죠..



이제 나의 손이되어줘야하는 맥북에어 개봉기였습니다. 앞으로 잘 사용하도록 할께요~ 


만약에 맥북에어와 맥북프로 어떤걸 구매할지 망설여지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 리스트에 비교한걸 작성해 놓았으니 참고해주세요~ 제가 구매전에 알아보고 고민했던 부분이 잘담겨있으니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꺼예요!!




그럼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