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장단점 지구의 마지막 희망이 되다!!



신재생에너지 장단점 지구의 마지막 희망이 되다!!


작년말 파리기후변화 협약 때문에 관심을 받았던 신재생에너지가 협약이후 다시 잠잠해져서 공약을 이행을 하고 있는지, 아니면 또 그냥 내려놓고 시간만 보내고 있는지 아무런 소식도 들리지 않고 있네요. 


때문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으로나 신재생에너지로 전환해야한다는 인식을 가지도록 오늘은 신재생에너지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범지구적인 환경보호 연대를 이끌어낸 

파리기후변화 협약



그 후 4개월 우리에겐

과연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파리기후변화를 그저 올림픽과 같은 글로벌 이벤트로 치부하는건 아닌지 걱정입니다. 기후협약을 할때도 우리나라만 무척이나 소극적인 자세로 가장 비적극적인 나라 Top5안에 들어서 국제적인 망신을 당하기도 했는데요.



우리에겐 여전히 환경은 뒷전인것 같네요.. 독일이나 미국, 호주등 앞장서서 적극적인 에너지 체질개선을 하고 있는 시점에서 왜 우리나라만 그냥 뒷짐만 지고 있는걸까요? 신재생에너지의 가능성은 무긍무진합니다. 



당장 요즘 자주 볼 수 있는 태양열 발전기와 태양열 집열판 산업은 반영구적으로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어서 유럽국가 외에 심지어 중국까지도 관심을 가지는 사업입니다. 심지어 태양열 집열판으로 에너지 생산하는 것은 유럽에서는 태양열 발전은 주체가 기업이 아닌 개인 발전체제로 넘어가서 이미 많은 유럽마을들이 70%가 넘는 자급자족 에너지 생산시대로 넘어간 상황입니다. 


우리는 여전히 한국전력공사에 의지하고 있지 않나요?



수력발전 또한 3면이 바다인 우리나라가 관심가져야하는 신재생에너지 입니다. 서해는 조수간만의 차가 크고 남해는 섬들이 많아서 활용하기 더 없이 좋은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풍력발전기!!!


요즘 국내에서 풍력발전기를 그나마 자주 볼 수 있어서 그나마 긍정적으로 보여지네요!! 풍력발전은 미관상 보았을때도 나쁘지가 않기때문에 관광지로써 지역사회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떼 목장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것이 풍력 발전이네요!!



미국 같은 경우에는 태양열 발전이 16%정도인데 반해서

풍력발전이 5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물론 서부지역에 뜨거운 태양과 광활한 사막으로

앞으로 태양열 발전의 비중이 높아질 예정이지만

현재로써는 가장 효율적인 신재생에너지가

풍력발전으로 보여지네요..



또한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신재생에너지를 도입을 한다면 여러가지 긍정적인 현상이 일어납니다. 우선 정부에서도 그토록 바라는 일자리가 창출되며, 몇년 후 파리기후협약 불이행으로 내야하는 범칙금을 내지 않아도 되며, 현재 위험에 빠진 조선업, 중공업, 건설사들의 생존 활로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근데 무능한건지 이런 생각을 안하는건지 왜 아무것도 안하고 있는 건가요?



이것도 그저 공기업들과 정부간의 금전적인 이해관계 때문에 내팽겨치고 있는건가요? 다른나라들은 모두 앞장서서 새로운 기후체제를 위해 에너지 체질개선을 하고 있는데 우리나라만 아무것도 안하고 있네요. 



우리는 왜 이런것 하나

관리하지 않는 건가요!!!


태양열 산업도 국가에서 한화같은 대기업 뿐만 아니라 개인이 설치해서 대체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지원해주고, 수력, 풍력발전 또한 정부에서 쓰러져가는 건설,조선,중공업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일자리 또한 늘려나가야 하는 것 아닐까요? 정치권은 파벌 싸움이 아니라 앞으로 대한민국의 먹거리를 창출하기 위해서 고민해야하는 것 아닌가요?



현재 신재생에너지를 가장 성공적으로

체제변환 하고 있는 국가가 독일입니다.


물론 유로존에서 많은 이득을 보고 있기때문에 이런 분야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있지만 이미 전체 사용에너지 중에 신재생에너지가 30%가 넘는다고 하니 정말 부럽기만 하네요.. 앞으로 이런 기술을 수출하겠죠?  


부디 하루빨리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적극적으로 에너지 체질개선을 하였으면 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