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자유여행 베네치아 광장 가는법



로마 자유여행 #2

지난 포스팅에서 콜로세움을 보고 포로 노마노를 지나 진실의 입까지 둘러보는 일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네치아 광장을 둘러본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진실의 입을 둘러본 후 한참을 걸었을까요? 

서서히 베네치아 광장이 모습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때까지는 쌩쌩한 모습이네요~

오늘 일정의 반도 소화를 못했다는 것도 

망각한채 말이죠^^



코르도나타 계단의 착시효과

베네치아 광장을 들리기전 산타마리아인 성당 앞에 미켈란젤로가 디자인한 코르도나타 계단이 눈에 들어옵니다. 이 계단을 올라가면 누오보 궁전이 있는 카피톨리노 박물관을 갈 수 있답니다!!! 



원근법의 비밀!!!

원근법 때문에 보통 계단은 윗부분이 올라갈록 좁아보이는데 미켈란 젤로는 원근법을 계산해서 올라갈록 조금씩 넓어지게 제작하여서 밑에서 봤을때 사진처럼 계단의 폭이 무척이나 넓어보이게 디자인을 하였습니다!!!



한번 올라가볼까요?

사실 꽤나 높은 언덕이지만 계단을 평평함지만

각도를 주어서 체감적으로 힘들지 않게

계단을 오를수 있답니다!!!



FOLLOW

FOLLOW

FOLLOW ME!!


내려다보면 오히려 계단 밑이 낮은 언덕처럼

보이는 것도 무척이나 신기하답니다!



오늘은 카피톨리노 박물관에서

근사한 행사가 있었나보네요


패셔너블한 이탈리아인이 

여기 다 모여있었네요!!



앞모습보다 뒷모습이 더욱 멋진 이 동상은

포로 로마노에서 옮겨온

제우스의 쌍둥이 아들 조각상입니다



사진을 찍을려고 기다리는데

앞에 할머니 두분이

자리를 내어주질 않네요..

기다리다 지쳐가는 중!!!



결국 아쉽게 한컷!!!



그림자로 인하여

옆에 붙어있는 조각상의 느낌이

완전히 다르게 표현되네요!!!



거대한 조각상에 깨진 흔적들이

한층더 멋스러워 보이는군요!!



둘러본 후 이제는 베네치아 광장으로!!!


참! 둘러보시기 전에 누오보 궁전 앞에 있는 마르포리오 조각상을 꼭 보고 오세요!! 저희는 깜빡하고 잊어버리고 그냥 돌아왔네요 ㅠㅠ 로마를 오기전 분명 위시 리스트에 있었는데.. 눈앞에서 못보고 왔다는..



내려오는 길에 만난 조각상



뭔가 사연이 있어 보이는데

누군지를 모르겠네요!!



내리막길을 내려와

바로 옆에 있는 베네치아 광장으로 도착했습니다.



엄청난 규모의 흰색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베네치아 광장의

위용이 대단하네요!!



사실 베네치아 광장이 만들어진지는 다른 로마 유적지에 비해서는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1935년에 완공하였으니까요!!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하지만 처음 만들어 졌을때는 흰색 케이크처럼 보인다고 사람들의 놀림감이 되었다고 하네요.



그래도 엄청나게 멋진 장소임은

틀림 없습니다!!!



이탈리아의 화려함이 느껴지네요!!



이탈리아에서는 의외로

국기를 볼 기회가 생각보다 적었네요

사진을 정리해보니 이탈리아 국기와 함께 찍은

처음이자 마지막인 사진인듯 하네요!!!



스페인이나 터키만 하더라도

동네방네 다 국기가 있었는데  말이죠..



아무래도 이탈리아는 여러지역으로 

나뉜 군주제가 오랫동안 지속되서 그런거겠죠? 



베네치아 광장은 특별하게 안에 들어가서 보기보단 단순히 한바퀴 둘러보면서 사진찍고 나오면 되는 일정이였습니다. 나오면서 한장 찍었는데.. 정말 웨딩케이크처럼 생기기는 했네요^^ 



로마 지도와 지하철 노선도가 필요하신 분들도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로마 자유여행으로 베네치아 광장을 둘러본 일정을 남겼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2000년 전에 만든 인류최초의 원형 돔 건축물인 판테온 신전과 나보나 광장 일정을 준비중이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카테고리 리스트를 확인해주세요!!!


여행후기가 여러분 여행에 도움이 되었다면

가시기전에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힘이 된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