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왕궁 투어 복장 입장료 및 입장시간 모두 알려드려요!!



태국여행의 하이라이트 방콕 왕궁 투어 

오늘은 처음 태국여행을 하는 관광객들이 꼭 방문해야할 방콕 왕궁을 찾았습니다. 태국 왕궁은 에메랄드 사원, 왓포사원, 왓아룬 사원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생각보다 규모가 커서 하루만에 보기에는 다소 힘이 들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일반적으로 왓아룬사원까지 구경하고, 왓포 사원을 따로 구경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네요. 함께한 친구가 더위로 지칠대로 지켜서 아쉽게도 왓포사원은 포기하는 일정으로 계획을 잡았습니다.



방콕 관광객들이 가장 먼저 달려와야하는 관광지입니다. 온통 황금으로 뒤덥힌 왕궁과 비취색 에메랄드 사원 모두 눈을 뗄 수 없는 장소이죠


가는법은 BTS 사판탁신 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수상보트를 타고 타창 선착장으로 가면 됩니다!! 지도와 지하철 노선도는 이전 포스팅에 다운받을 수 있게 올려놨으니 확인해주세요!! 보통 택시를 타고 왕궁을 가자고 해도 선착장에 내려주는데 이렇게 가는 걸 모른다면 택시에서 무척 당황하게 됩니다. 


저희도 선착장에 내려줘서 왕궁가자고 계속 때를 쓰니까 먼길 돌아서 택시기사님이 왕궁앞까지 데려다주었던 기억이 나네요.. 당시 엄청 바가지를 썻다고 생각했지만 알고보니 선착장에서 내리는게 맞는거였다는..


방콕의 입장료는 얼마인가요? 

왕궁의 입장료는 400바트 우리나라돈 12000원정도 입니다. 왓포 입장료는 100바트, 앗아룬 입장료는 50바트이니 참고하세요!!



방콕 왕궁의 입장시간은 몇시부터 몇시까지 인가요?

왓포와 왓아룬 입장시간은 아침 8시부터 저녁 5시까지입니다. 왕궁인 경우 8시30분에 열어서 4시반에 문을 닫기 때문에 30분 늦게 열고 30분 일찍 닫닫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방콕 왕궁에는 내부에 들어가지 않으면 그늘이 없어서 태양이 가장 뜨거운 점심시간 전후로는 피하는게 현명합니다. 내부 또한 관광객들로 꽉 차있어서 쉬기가 힘드니 체력을 비축해 두었다가 따른 시간내에 관광을 하는걸 추천드려요

 


이렇게 짜투리 공간에서

햇빛을 피하며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도 방법!!



이번여행에서는 가이드도 없어 설명을 듣지않고 자유여행으로 돌아다니니 처음 입장했을때는 구경하면서 신기해서 사진도 많이 찍도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서 더위에 지치고 황금 밖에 볼 것이 없어 돌아오고 마는 곳이였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날씨가 조금 흐려서 구경하기에는 좋았지만, 덕분에 파란하늘이 없어서 잘나온 사진이 별로 없네요. 





방콕 왕궁에 복장 규정이 있나요?

일반적인 관광지가 모두 그렇듯이 각나라의 왕궁이나 주요한 사원들은 복장 제한이 있습니다. 반바지나 짧은 치마, 민소매, 슬리퍼 모두 입장이 불가능 하니 조금 더울 것을 각오하고 알맞게 의상을 선택해서 방문해야합니다. 왕궁이다 보니 생각보다 엄격하게 제한을 해서 동행중 한명이라도 어길 경우에는 돈을 주고 몸빼바지를 빌리거나 출입자체가 안됩니다. 7부 바지도 안되니 참고하세요!! 



긴 청바지를 입고 돌아다녔더니.. 

후반부에는 땀이 차서 

굉장히 힘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카오산 로드에서 파는 펑퍼짐한 파자마 같은 바지가 무척이나 부럽더라구요. 이국적인 느낌이라 사진도 잘나오고 덥지도 않을 것 같아 보여서 무척 탐이 났다는!!!



왕궁에 볼거리라고는 황금 사원과 불상들뿐!!!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방콕 내부 사진들

이제부터 왕궁 내부 사진을 보여드릴께요!! 1782년에 방콕으로 수도를 이전하면서 지어진 이 왕궁은 정말 황금을 아낌없이 쏟아부어서 만들었다는 생각밖에 안드네요.. 








한없이 신기하기만 한

태국 전통의 건축양식






벽화마저 금색으로

그릴 정도로 당시 태국이 엄청난

부를 지니고 있었네요..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비취색 에메랄드 사원!!




불교문화권의 영향을 받아서

익숙한 동상들도 눈에 많이 있네요!!


 

조금 더 상세한 설명을 드렸어야했는데 가이드 없이 태국 여행을 온게 왕궁을 보러온게 아니라서 그런지 건물마다 역사에 대해서 설명을 전혀 못드렸네요.


나오실때는 앞에 택시가 보이면 흥정을 해서 가야하는데 끝나는 시간이 되면 택시기사들이 흥정이 잘 안되더라고 정당한 선에서 타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다중에 택시대란을 겪에 되면 큰일 납니다.. 더운날씨에 한참 걸어도 택시가 잡히지가 않으니까요!! 


그럼 방콕 지도랑 지하철 노선도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시는거

잊지마세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