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호 알파고 스타크래프트 일정 언제쯤 이루어지나?



알파고 스타크래프트로 도전장을 내밀다!! 

이세돌과 알파고의 경기결과의 충격이 채 가시기도 전에 구글에서 알파고의 다음 종목으로 스타크래프트를 지목을 하였습니다. 한때 대한민국의 국민 e스포츠였던 게임, 알파고가 스타크래프트로 인간에게 다시 도전장을 내민다는 소식에 벌써부터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라니

많은 올드팬들의 정신이 번쩍들게하는

소식이였습니다!!



결승전마다 체육관을 가득매운

스타크래프트 팬들이 이번 알파고와 프로게이머와의

매치에도 큰 호응을 보내주겠죠?

이번에는 체육관으로는 부족할 수 있지 않을까요?


알파고 스타크래프트 일정 언제쯤 이루어지나?

가장 큰 관심사는 그럼 과연 언제 붙을까라는 것입니다. 바둑인 경우에도 언론에 나오기전 2015년 10월 유럽리그 바둑챔피언을 꺽고난 후에 연습을 들어간 후 4개월만에 매치가 성사되었으니, 빠르면 올해 하반기에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알파고 또한 종목을 바꿔서 충분한 연습을 해야 기대에 부응하는 승부를 펼칠 수 있을테니까요. 일방적으로 바보같은 인공지능을 이기는 건 아무 의미가 없으니까요!!  



어쩌면 5개월이나 걸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알파고의 벽돌깨기 영상을 본다면 말이죠.. 알파고의 습득능력을 여실히 보여주는 이 영상은 게임 시작했을때 가장 기본이 되는 공에 맞추는것도 못하는 알파고가 2시간도 안되 마스터하여 벽 뒤로 보내서 유유히 벽돌을 깨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알파고와 인간의 대결에서 우위를 가져가는 쪽은? 

대부분의 프로게이머들은 인공지능은 섬세한 컨트롤과 정찰 전투에서 타이밍을 예측할 수 없기때문에 손쉬운 승리를 할거라고 호언장담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정도 습득능력을 가지고 기존에 프로게이머들이 경기를 치를 정보를 빅데이터화 하면 과연 컨트롤과 타이밍을 알파고가 제대로 못할까요? 오히려 빅데이터를 통해 더욱더 정확한 분석으로 하고, 타이밍은 그전에 펼쳐진 모든 승부를 활용하여 가장 완벽한 타이밍을 계산하고, 컨트롤은 사람은 한번에 1가지 컨트롤 밖에 못하지만 알파고는 동시에 모든 유닛을 세부적으로 컨트롤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놔,. 나도 그럴때가 있었는데...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들은

충격의 패배 이후 씁쓸하게 

내려오지 않았으면 합니다..



알파고의 상대 누구와 붙을까? 

현 최강자인 이영호 알파고 스타크래프트 매치!!

지금 가장 의미있는 승부는 알파고와 스타크래프트 최강자인 이영호와의 매치입니다. 홍진호, 임요환, 이윤열등등 많은 올드프로게이머가 언급이 되었지만 사실 인공지능과 인간의 승부를 가르려면 최강자와 붙어야되는게 맞는거죠. 



물론 흥행을 위해서는 홍진호 선수가 출전하는게

더 큰 이슈몰이를 할 수 있겠죠?^^

알파고가 조금만 똑똑하면 3연벙을 쓸지도..  



이영호 알파고 스타크래프트 빅매치!!

이영호는 현존 최강자입니다. 어린나이에 최연소 우승, 개인리그 6번의 우승 등 각종기록을 가지고 있는 최종병기라고 불릴 정도로 마치 컴퓨터같은 움직임을 보여주는 게이머 입니다, 사진의 10연승에 나오는 대결상대 또한 당시 5손가락에 드는 실력자들이 였는데 한번도 지지않고 실력차를 보여준 프로게이머입니다.



이번 알파고와의 대결에서도

꼭 승리를 하였으면 하네요!!



더 재미있는 흥행을 위해서는

테란에 이영호 저그 최장자 이제동

프로토스에 김택용등 각종족을

대표하는 게이머가 모두 출전을 하여

알파고와 승부를 펼치는 것이 좋지않을까요?



과연 인공지능의 한계는 어디까지 일지

스타크래프트의 벽을 넘을 수 있을지 두고

봐야할 듯합니다


이러다가 실제 경기에서 알파고가 정찰하면서 버커링에 전투할때도 말도안되는 전투력으로 바둑경기처럼 연승을 따게 되면 그 또한 큰 충격일 듯 합니다. 우리나라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승리를 응원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영호 알파고 스타크래프트 일정에서

프로게이머의 승리를 예상하시면

아래 공감버튼은 눌러주세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