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스탑오버 꼭 봐야하는 두바이 여행 후기



두바이 스탑오버 시 꼭 보고와야하는 장소

요즘 각종 TV프로그램에서 두바이가 자주 보이는데요, 얼마전에 런닝맨에서도 두바이를 방문해서 촬영을 했더라구요. 보통 한국에서는 자체 관광으로 두바이를 찾는 사람보다는 출장이나 유럽이나 아프리카를 가기위해 중간에 들리는 경유지로 유명합니다. 에미레이트 항공을 타고 중간에 스탑오버해서 1박2일 정도 체류하면서 두바이를 즐기기에 충분하기 때문이죠.



때문에 오늘은 두바이에서 스탑오버를 할때 꼭 보고봐야하는 명소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소개를 해드린 후 개별적으로 조금 더 디테일하게 상세 포스팅을 할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현대식으로 재현해 놓은 두바이 전통시장 마디나트 수크

두바이는 오랜전부터 무역이 발전한 도시입니다. 때문에 시장이 자연스럽게 발전하였죠. 마디나트 수크는 옛날 두바이 전통시장의 분위기를 현대식으로 깔끔하게 재현해놓은 장소입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세계최초 7성급 호텔인 버즈알아랍이 한눈에 보이는 멋진 장소입니다. 주변으로 커피숍과 레스토랑이 즐비하고 있어 스탑오버 후 가장 먼저 방문하여 여유롭게 커피를 마시며 여행의 피로를 잠시나마 풀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두바이 전통시장의 느낌과 적당히 내리쬐는

조명으로 사진찍기 좋은 장소입니다.



각종 기념품을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다른 곳에 비해 약간 비싸긴 하지만 그만큼

퀄리티가 보장되어 있는 곳입니다



인공섬 팜 아일랜드

두바이에 야자수 모양의 인공섬이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한때 두바이 부동산 시장 붐을 선도한 곳으로 마돈나, 데이비드 배컴, 타이거 우즈등 세계 유명인들이 앞다투어 결정한 곳으로 야자수 모양으로 길게 들어서진 리조트 형태의 거주공간에 개인 비치가 딸려 있어서 큰 매력이 있는 곳이였습니다. 하지만 하늘 높이 치솟은 가격과 같은 시기 두바이에 들이닥친 경제위기 때문에 활성화가 잘 되지 못한 비운(?)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팜아일랜드에 들어갈때는 마치 놀이공원을 들어가는 느낌처럼 사람을 설레게 만듭니다.



팜 아일랜드의 상징, 아틀란티스 호텔

아틀란티스 호텔은 팜 아일랜드 야자수모양의 가장 윗부분에 위치하고 있는 호텔입니다. 내부에는 엄청나게 큰 수족관이 있구요. 애니메이션에 나올 법한 호텔 디자인이 무척 인상적이며, 야자수 인공섬과 너무나도 잘어울리는 호텔입니다.



쇼핑의 천국 두바이몰

그다음 소개시켜드리고자 하는 곳은 바로 두바이몰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쇼핑몰입니다. 축구장 50개를 합쳐놓은 정도의 크기에 압도 당합니다. 세계 유명 브랜드들은 모두 입점되어 있으며, 두바이를 찾은 관광객들어 언제나 활기를 띄는 쇼핑몰입니다. 위에 보시는 것처럼 엄청나게 넓기 때문에 i 인포메이션 지도를 꼭 확인하면서 다녀야 합니다. 일행을 잊어버리면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쇼핑몰 내에 거대 수족관 두바이몰 아쿠아리움

두바이몰을 걷다보면 복도를 한편이 모두 수족관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 최대규모의 수족관으로 일반 쇼핑센터 한쪽면을 모두 수족관으로 채운것처럼 엄청난 규모입니다. 걷다보면 사람들이 수족관 앞에서 옹기종기 모여 구경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쇼핑몰 내에 인공폭포가 있는 두바이몰

한쪽편에는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지는 인공폭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쇼핑센터 4층 높이의 인공폭포에 멋진 조명물이 어울어져서 포토존으로 손색이 없는 장소입니다. 두바이몰을 방문하시면 꼭 보고 와야하는 장소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부르즈 칼리파

너무나도 유명한 건물이죠. 미션 임파서블에서 탐크루즈가 맨손으로 벽을 타고 올랐던 그 장소입니다. 두바이몰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두바이 여행시 방문할 생각이 있다면 미리 시간을 정해서 예약을 해야 할인된 가격으로 전망대 관람이 가능하십니다. 저녁시간대에는 세계3대 분수쇼중에 하나인 두바이몰 분수쇼가 부르즈 칼리파 앞에 펼쳐지니 잊지말고 꼭 보고오세요! 자세한 시간은 아래 상세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BAR ,At.mosphere

부르즈 칼리파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전망대 바로 아래에 위치한 럭셔리 라운지바입니다. 조금더 우아하게 두바이 야경을 보고 싶으시다면 전망대 비용을 아끼고 차라리 이곳에 와서 두바이 야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습니다. 최소 소비비용이 정해져있어서 두명이서 방문할 경우 칵테일에 안주, 혹은 칵테일 두잔씩을 마셔야 합니다. 적게 먹더라도 그 비용을 내고 와야하니 꼭 참고하세요. 물론 전망 좋은 자리를 미니멈 요금이 조금더 비싸게 책정 되어있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상세 포스팅에서 따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두바이의 꽃, 쥬메이라 비치

두바이의 상징인 버즈알아랍을 보면서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아름다운 해변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두바이를 방문하기 충분한 이유입니다. 이곳은 퍼플릭 비치로 모든사람이 입장이 가능합니다. 보통 호텔이 소유한 비치가 많지만 이 곳은 모든 사람들에게 공개된 아주 전망좋은 비치여서 관광객들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여행이 아닌 스탑오버로 온다면, 이곳을 와야지 두바이에 왔다갔다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가장 상징적인 장소입니다. 



7성급 호텔 버즈알아랍 내부를 둘러보기

7성급 호텔답게 초호화 장식으로 둘러진 버즈알아랍 호텔, 투숙객이 아니라면 내부로 들어가려면 레스토랑에 예약을 하고 식사를 하는 사람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초창기에는 관광객들 입장을 허용을 했지만 투숙객들의 반대로 지금은 레스토랑 이용고객만 입장이 가능하고 입구에서 부터 보안팀이 예약증을 확인하고 입장을 시켜줍니다. 



두바이 스탑오버를 마치며..

이렇게 두바이 스탑오버시 꼭 봐야하는 장소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보다 상세한 내용은 한 장소마다 따로 다루려고 하니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카테고리 리스트에서 확인해주세요!! 보통 두바이를 방문을 하실때 사막투어도 많이 하시는데요, 개인적으로 사막투어도 좋지면 처음 방문을 하신다면 시티투어를 해보는게 더 두바이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하시길 빌어드릴께요~


공감과 댓글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가시기전에 잊지말고 

눌러주세요^^



Designed by CMSFactory.NET